본문 바로가기

Global FC Reporter

home > 글로벌 리포트 > Global FC Reporter

Chapaghetti (짜파게티) vs. 甜水面 (텐수이멘)

등록일 2013.06.11조회수 957 글로벌 FC 리포터중국 LBJ19871

Chapaghetti(짜파게티)

 

 

甜水面 (텐수이멘)

 

 

比「辛辣面」历史还要悠久的「Chapaghetti」,从它的包装设计上就能感受到岁月留下的痕迹。想吃炸酱面的时候可以亲手制作,既简单又方便。只要在煮好的面里加上它特有的调料和橄榄油,搅拌一下就做成一碗香喷喷的炸酱面了。对于习惯了吃辣味方便面的我们,有时候想换个口味的话,又甜有香的「Chapaghetti」是个不错的选择。

 

「신라면」 보다역사가 긴 「짜파게티」, 수수한 포장디자인만 보아도 세월의 흔적을 알 수있다. 짜장면이 먹고싶을 때,저렴하고 쉽게 만들어 먹을수 있어서 좋다. 푸짐한 면에 짜장스프와 올리브유를 넣고 비벼주면 향긋한 냄새가 사방에 퍼진다. 매운라면에 습관화된 우리에게구수하고달짝지근한맛은 새로운 느낌을 준다.

 

 

每当吃「Chapaghetti」时让我首先想到的是四川的甜水面,现在只有在四川才能吃到最正宗的甜水面了。甜水面里由于添加了很多糖,所以甜味会比较重,面条也比一般的面要粗一些。做的时候只需要将辣椒油、蒜泥、芝麻酱、酱油、花椒面、甜红酱油等调味品淋在面条上,一碗红彤彤香喷喷的甜水面就做成了。入口时微甜,香味在嘴里能长时间停留,最后以辣味收尾是这个面的最大特色。

 

짜파게티의달짝지근한 면을먹으면 사천요리중 유명한 ‘텐수이멘’이바로 생각난다. 요즘은 사천성에 가야만 진정한 ‘텐수이멘’을맛볼 수 있다. ‘텐수이멘’은설탕을 많이 넣어단맛이 많이 난다. 그리고 ‘텐수이멘’의면발은 일반면보다 많이굵은 것이 특징이다. 간장, 후추가루, 고추기름, 마늘과 깨장이 주원료인 ‘텐수이멘’은입에 넣으면 구수한 간장맛과 단맛이 조화를 이룬다. 그러나 뒷맛은 화끈한 매운맛이다.

 

 

「Chapaghetti」和甜水面的共同点是汤汁少,而且口味都有点甜,但是甜水面的辣味会慢慢刺激到舌头。相比之下「Chapaghetti」的面条更细,可以和调料更好地融合。

 

「짜파게티」와 ‘텐수이멘’의공통점은 국물이 많지않고 면의 맛이달짝지근한 것이다. 하지만 ‘텐수이멘’은은은한 간장맛이 혀를자극하고 뒷맛이 맵다. 하지만 「짜파게티」는 ‘텐수이멘’에비해 면발이 가늘고 스프의 맛이 잘스며든 것이 특징이다.

 

 

不妨大胆设想一下:如果将「Chapaghetti」的面里再加上辣椒油,会不会成为一种新式的受欢迎的方便面呢?

 

「짜파게티」에 고추기름과 간장맛을 살려‘짜파텐수이멘’을개발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.

댓글등록 등록하기
목록 인쇄 주소복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