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Global FC Reporter

home > 글로벌 리포트 > Global FC Reporter

香蕉脆果 (바나나킥) vs. 炸香蕉 (바나나 튀김)

등록일 2016.10.31조회수 3675 글로벌 FC 리포터중국 wz_wxx

香蕉脆果 (바나나킥)

 

  炸香蕉 (바나나 튀김)

 

 

香蕉脆果

喜欢吃甜食的人一定会喜欢农心的这款「香蕉脆果」。不管是包装还是外形都非常有趣,香蕉形状的零食,无论是对小朋友还是对童心未泯的大朋友来说都很有诱惑力。因为里面添加了玉米粉,香蕉粉等,所以能吃出甜甜的香蕉味,口感脆脆的。它最大的特点是入口即化。我喜欢配牛肉干或者香肠吃。因为「香蕉脆果」本身是甜的,所以最好搭配咸的东西一起吃会很不错,不腻口。

 

바나나킥

농심의 「바나나킥」은 달콤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 중에 인기가 많은 것 같다. 포장 이미지라든지 과자의 모양이든지 다 바나나 형으로 만들어서 참 재미있다. 어린이나 동심이 아직 없어지지 않은 어른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과자다. 바나나 분말이 들어가니까 달콤한 바나나 맛을 즐길 수 있다. 그리고 입에 들어가자마자 녹는다. 나 같은 경우에는 육포나 소시지를 「바나나킥」과 함께 먹을 것이다. 왜냐하면 짠맛을 먹으면서 단맛을 더 잘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.

 

 

香蕉脆果 vs. 炸香蕉 

这次之所以把江浙一带的路边小吃炸香蕉和农心的「香蕉脆果」做比较,因为两种食物都和香蕉有解不开的缘分。炸香蕉和农心的「香蕉脆果」的相似点非常有趣,一个是用生香蕉做成的街头小吃,一个是掺杂了香蕉粉的香蕉状零食。 它们的颜色都是脆黄脆黄的。哪怕只是看到它们颜色心情也会变得很好。但是它们的味道有很大的不同,农心的「香蕉脆果」主要是甜味,吃起来嘎吱嘎吱脆,而炸香蕉是表面裹上面粉油炸而成所以味道更香酥。 并且烤香蕉可以根据自己的口味来调,通常撒胡椒粉的人比较多。

 

바나나킥 vs. 바나나 튀김

이번에 장저일대의 길거리음식 바나나 튀김과 농심의 「바나나킥」을 비교하려고 한다. 가장 큰 이유는 이 두 가지 간식은 다 바나나와 깊은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. 바나나 튀김은 生바나나로 만든 길거리음식이고 「바나나킥」은 바나나 분말이 들어간 과자다. 색깔은 둘 다 밝은 노란색이다. 딱 보기만해도 기분 좋게 만들 것이다. 다만 맛은 다르다. 「바나나킥」은 달콤하고 바삭바삭하다. 바나나 튀김은 바나나에 밀가루를 싸서 튀겨내 더 고소하다. 그리고 입맛에 따라 양념을 선택할 수 있다. 보통 사람들은 바나나 튀김에다가 후추가루를 뿌려 먹는다.

 

 

炸香蕉

炸香蕉是温州,杭州等江浙地区常见的街头小吃。夜市路边常常可以看到卖炸香蕉的小贩。香蕉剥皮后裹上一层面粉,放到滚烫的油里面炸,等炸到脆黄脆黄,香气扑鼻的时候就可以捞出来了, 根据自己的口味撒糖或者胡椒粉。

一般烧烤店里也少不了这一小吃,配上牛肉丸,鱿鱼,包头菜一起烤着吃味道非常好,想想就流口水。单独食用味道也很棒,因为香蕉的外面裹上面粉在油里面炸,所以外面一层很脆也很香, 咬开外面一层里面是甜甜软软的香蕉,让人爱不释口。

很少有人知道路边炸香蕉是从什么时候开始流行的,从我很小的时候就有炸香蕉的陪伴了。所以说炸香蕉在江浙一带至少也有二十多年了。现在虽然吃的东西很多,但是大家对它的热度不减,还是非常喜欢吃炸香蕉。

 

바나나 튀김

바나나 튀김은 온주(温州), 항주(杭州) 등 장저(江浙) 일대의 길거리, 야시장에서 흔히 찾을 수 있는 길거리 음식이다. 이 바나나 튀김을 만들기 위해서 우선 바나나 껍질을 벗기고 밀가루에 돌려가며 밀가루옷을 입히면 된다. 그 다음에 끓는 기름에 노란색으로 될 때까지 튀기다가 꺼낸다. 입맛에 따라 설탕이나 후추 등을 뿌려 먹으면 된다.

보통 바비큐 스낵 가게나 길거리 노점 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. 물론, 소고기환(丸), 오징어구이, 양배추구이와 궁합이 잘 맞으니 같이 먹어도 좋다. 이 바나나 튀김은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돈다. 밀가루 옷을 입혀 기름에 튀겨냈으니 바삭바삭하고 고소하다.  

이 길거리 음식은 언제 나왔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내가 어렸을 때부터 있었던 것 같았다. 그래서 적어도 2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 않을까 싶다. 먹을 거리가 많아진 지금도 사람들의 바나나 튀김에 대한 사랑은 변하지 않았다.

 

댓글등록 등록하기
목록 인쇄 주소복사
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.